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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단 지식기반 사회에서 시대적인 변화와 요구에 맞추어서 영어교육 방식이나 영어학습도구도 바뀌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길에듀월드는 수요자의 이런 욕구들을 더 자극하고 채워줄 수 있는 재미와 배움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습득할 수 있는 교재, 교구, 온라인학습시스템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영어를 잘 하려면 어느 수준에 도달할 때 까지 반복학습이 필요하고, 영어 4대 학습영역을 체계적으로 학습시킬 수 있는 온라인학습시스템이 필요하여 ‘라운드 엣지’를 서비스하게 되었습니다.
라운드엣지는 세계 최고의 백과사전회사인 Britannica와의 제휴를 통해 학생이 눈높이에 맞게 백과 사전지식을
수준별, 학년별로 재구성한 영어지식 기반의 콘텐츠로 구성된 초등영어학습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적은 비용과 적은 시간 투자로 단시간에 영어실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학습자 스스로 자신의 눈높이에 맞추어 레벨을 선택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프로그램을 구성하였습니다.
생각을 표현하고, 설득하고, 소통을 잘 하는데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담았습니다.
라운드 엣지 영어는 학습자가 영어학습 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지식기반 연계학습으로 학습의 동기부여를 강화시켜 자신이 습득한 지식을 배경으로 영어 4대 학습영역 완성에 효율적으로 단 시일 내에 도달하는 데 목표를 두었습니다.
(영어파닉스 학습의 유쾌한 반란)!
□ 파닉스를 4개월 학습하면 영단어를 술술 읽을 수 있다.
□ 놀이에 학습을 접목하여 재미로 뇌를 깨워 학습효과 극대화!
□ 학원, 학교 방과후 수업에 딱 좋은 맞춤형 파닉스 교재
□ 온라인학습 시스템으로 수업을 재미있고 효율적으로 진행
□ 교재와 함께 게임(스마트폰/ 컴퓨터)을 하면서 파닉스, 영어단어, 영어문장을 재미있게 습득.
□ 인지언어학에 바탕을 두고 놀이에 학습을 접목시킨 자기주도 학습으로 영어를 쉽고 재미있게 습득.
□ 선생님이 수업을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발음이 녹음된 교사용 PPT 자료 제공
□ 원어민 교재가 아닌 외국어로 영어를 배우는 학습자에 맞게 교재 구성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영어를 배우는 초보학습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 음가를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단계를 만들어서 4권으로 구성.
□ 학습자가 흥미를 갖고 지속적으로 학습하여 좋은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놀이 방법이 적용된 교재뿐만 아니라 교구와 온라인학습프로그램도 개발되어 있음.
□ 학교나 학원에서 할당된 수업 시간 Curriculum에 맞게 진도를 나갈 수 있도록 교재 편성이 체계적으로 구성.
□ 본 교재에 있는 학습내용을 본사 Homepage(www.puzzlish.net)에서 이용할 수 있고, MP3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음.
□ 선생님들이 본 교재를 가지고 효과적이고 편리하게 수업하여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교사용 파워포인트 자료가 제공.
□ 뇌의 시냅스를 활성화시켜 단어에 대한 발음기호와 억양이 저장되어 반사적인 반응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방법이
적용되어 개발된 교재.
□ 파닉스 학습은 물론 영어학습 4대 영역(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을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편성.
□ 초등영어 필수 영어단어와 파닉스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구성,
□ 각 Unit별 학습 진행 순으로 구성되어 있어 연계된 확장 학습이 가능하고 복습을 할 수 있도록 교재가 구성.
■ 영어공부도 놀이처럼 재미를 느껴야만 잘 할 수 있어요. 놀이에 학습을 접목하여 재미로 뇌를 깨워 영어학습에서 정말 중요한 파닉스와 영어발음을 카드놀이로 재미있게 하는 특허받은 영어교수법에 대한 동영상
■ 아이들은 text를 가지고 공부하는 것보다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이를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아이들의 ‘놀이감 카드’에 ‘영어발음’을 접목시킨 길맥 파닉스카드를 활용하면 알파벳과 알파벳 음가를 친구들과 카드놀이를 하면서 아이들이 공부가 아닌 놀이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는 기초파닉스 학습방법에 대한 동영상
■ 다채로운 색상 · 도형 · 그림을 활용하여 독특하게 만든 『특허받은 길맥파닉스 카드』를 가지고 영어학습에서 꼭 필요한 영어발음기호와 기초파닉스 학습을 알파벳을 전혀 모르는 아이들도 카드에 기재되어 있는 다양한 힌트가 제공되어진 카드를 가지고 어떻게 재미있게 카드놀이를 하면서 재미있게 학습하는 방법에 대한 소개 동영상.
■ 알파벳별로 다양한 색상과 도형 모양을 이용해서 카드 조합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즉 알파벳 대문자→알파벳 발음 음가 →발음에 대한 영어단어 예를 누구나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도형과 색상으로 구분되어 있음.
■ 특허와 디자인 등록을 받은 내용을 토대로 기초영어발음과 기초영어단어를 교재+교구+온라인학습으로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길맥파닉스
■ 특허받은 퍼즐리쉬 영문법 카드 게임 개요
1) 영어게임+ 퍼즐리쉬 영문법교구+ 영어교재를 병행하여 높은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는 특허받은 자기주도 영어학숩법
2) 영문법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어도 인지언어학에 바탕을 두고 1-4단으로 구획된 독특한 카드에 기재된 힌트 제공에 의해 누구나 자신의 레벨에 맞는 항목을 선택하여 해당 영문법과 관련된 개념, 종류, 용법, 예문 등과 관련된 카드를 조합하면서 영문법은 물론 영어문장까지 그림으로 이해하고, 원어민 발음을 들으면서 재미있게 초급부터 고급 문법까지 마스터할 수 있음.
■ 특허받은 퍼즐리쉬 영어문법 카드 개발 목적
특허와 디자인 등록을 받은 자기주도『퍼즐리쉬 영어문법 카드』는 놀이에 학습을 접목하여 독특하게 창안된 카드형태의 영어학습교구이다. 다양한 색상, 그림, 도형 등을 활용하여 만든 이 교구는 아무런 문법지식이 없는 사용자라고 할지라도 제공된 힌트를 통해 누구든지 자기주도로 기초영문법을 익히는데 꼭 필요한 내용이 기재된 카드를 취사선택하면서 서로 연관된 카드를 조합하는 게임을 하는 과정 속에서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영어문장과 영문법을 터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카드에 기재된 영문법 내용을 교재 및 스마트폰과 컴퓨터 게임으로도 병행하여 학습할 수 있어 높은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허받은 초등영어학습게임 구성 및 특징
1) 유저가 게임 항목들, 즉 초등 2 이하, 초등3-4, 초등5 초등6 학년별로 5단계로 구성된 것들 중에서 1단계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학습자가 언어 영역 국어와 영어 중 1개를 선택한 후 그 다음 국어 4단계, 영어 4단계로 난이도별로 점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을 유저가 직접 선택하여 자기 수준에 맞는 맞춤형 학습으로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신개념 자기주도 학습게임.
2) 게임특성을 강화하여 유저들의 승리욕과 성취욕을 자극하여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올바른 단어나 문장을 선택하면 점수가 증감하고, 잘 못된 것을 선택하면 점수가 삭감되는 점수제, 회원들 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한 점수시스템제, 게임진행 속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간조절시스템 등과 같은 주요 기능들이 포함되어 있는 게임.
3) 유저가 자기주도로 혼자서도 학습할 수 있도록 단어와 문장에 대한 원어민 발음을 횟수에 관계없이 들을 수 있고, 또한 단어와 문장에 대한 상세한 설명(힌트)을 볼 수 있어서 좋은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음.
4) 유저들이 게임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각 단계별로 게임방법에 대한 설명, 자신의 점수와 랭킹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는 점수 순위제,
5) 초등2이하부터 초등6학년까지 영어단어, 숙어, 문장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기능.
6) 영어앱으로 학습한 내용을 학년별로 구성된 1500~2500 객관식과 주관식 문제를 통해 영어학습을 체계적으로 진단평가할 수 있는 길에듀교육 온라인학습시트템을 통해 학습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음(사이트 주소 : http://puzzlish.net)
색상+도형+그림을 활용하여 카드놀이에 영어단어를 접목하여 창의적으로
개발된 특허와 디자인 등록을 받은 제품으로 누구나 카드게임을 하면서
영어학습에 꼭 필요한 영어단어 의미와 철자를 익힐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카드에 있는 영어단어를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게임을 하는 동안
원어민 영어발음을 들으면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자기주도 영어교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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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공부도 ‘오락’처럼 재미를 느껴야 잘할 수 있어요!
기존의 영어학습법은 아이들에게 영어의 핵심원리와 문장을 딱딱하고 똑 같은 방식으로 학습시키고 학습의 연관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영어’라는 높은 장벽을 뛰어 넘지 못해 영어를 포기하는 아이들이 점점 늘고 있습니다.
이런 영어교육의 현실이 안타까워서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영어교육을 시키면 좋을까? 고민하고 연구한 끝에 ‘오락성에 영어’를 접목시켜 교재, 교구, 학습게임을 병행하여 영어학습을 연계시켜 체계적으로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신개념 영어학습법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다양한 학습놀이로 편성된 교재, 도형, 색상, 그림을 활용한 퍼즐이나 카드 교구 그리고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재미있게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영어학습게임을 병행하여 학습할 수 있어서 시너지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것은 자기주도적 영어 학습법과 관련된 여러 건의 특허와 디자인 등록된 내용을 바탕으로 ‘영어공부’라는 말에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들을 위해 ‘게임’이라는 놀이에 영어공부를 접목시켜 자연스럽게 영어를 잘 할 수 있도록 영어학습 4대 영역(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을 체계적으로 동시에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된 독창적인 영어학습법입니다.
부모는 아이가 자라서 걷기 시작하면, "빨간불에는 멈추고, 초록불에는 건너가고, 노란불에는 기다린다."는 색상을 통한 신호등 체계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신호등 체계와 같은 ‘색상인지학습법’을 통한 영어교수법은 학습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기억 속에 각인되어 오랫동안 남게 합니다. 교재+교구+게임을 융합시킨 이 학습법은 바로 이러한 ‘도형과 색상의 구분’을 영어문장구조에 접목시켜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영어의 문장구조 원리를 깨우쳐 줄 수가 있도록 창안된 것입니다.
국어는 조사에 의해서 문장구성 성분이 결정되기 때문에 어순이 바뀌어도 문장의 뜻을 이해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영어는 어순에 의해서 문장구성 성분이 결정되기 때문에 어순이 바뀌면 문장성분도 바뀌게 되어 문장의 뜻이 달라집니다. 이런 영어문장을 익히는데 중요한 영어의 어순을 인지언어학에 바탕을 두고 문장의 구성성분인 주어(■), 동사(■), 보어(■), 목적어(■), 수식어(■) 5가지를 색상으로 구분하여 일관성 있게 만든 퍼즐, 카드, 자석교구를 가지고 아이들이 직접 손으로 만지면서 친구들과 놀이를 하면서 익히는 학습방법과 스마트폰과 컴퓨터로 게임을 하면서 반복적으로 문장을 복습하는 학습방법은 높은 학습효과를 유발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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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길맥 제품은 정부기관에서 아이디어의 우수성을 평가하여 개발비를 지원하였고, 개발된 제품도 중소기업청에서 평가위원들이 검증을 통해 우수제품으로 인정을 하여 MBN방송, 매일경제, 한겨례 신문에 보도된 검증된 영어컨텐츠입니다.
학습자 수요에 맞춘 특허받은 자기주도 길맥학습법
오락처럼 영어도 ‘재미’가 붙어야만 잘할 수 있다!
원래 ‘말’이라는 것은 분명히 우리의 의사소통을 매끄럽게 해주는 도구인데, 어째서 ‘영어’라는 말만 들으면 고개를 젓는 사람들이 많은 것일까요? 우리는 짧게는 6년, 길게는 그 이상의 긴 시간을 ‘영어’라는 말을 배우기 위해 보냈고, 어쩌면 아직도 ‘영어’라는 높은 장벽을 뛰어 넘지 못해 발을 동동 구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길에듀월드는 이런 영어 교육의 현실이 안타까워서 우리 아이들에게 어떤 방식으로 영어 교육을 시키면 우리 세대가 겪은 다람쥐 쳇바퀴 도는 듯한 제자리 영어 교육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을까? 고민하고 연구한 끝에 ‘놀잇감에 영어’를 접목한 길맥 영어컨텐츠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어떤 분야에 천부적인 재능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이 좋아서 즐기면서 하는 사람을 절대로 이기지 못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현실적으로는 영어를 꼭 해야만 되지만 영어에 대한 거부감과 두려움을 갖고 있는 영실아(영어를 싫어하는 아이)에게는 영어공부가 너무나 큰 고통이고 장벽입니다. 언어는 학문적이기보다는 기능적인 것이 더 강하기 때문에 누구나 관심만 갖고 일정한 시간을 투자하면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영어가 국어보다 더 어렵기 때문에 우리가 영어를 잘 못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한국에 태어나서 어린아이 때부터 영어가 아닌 국어를 배우기 때문에 영어가 어려운 것입니다.
이런 측면을 고려할 때, 아이들이 영어를 처음 언제 어떻게 접하느냐, 어떤 방식으로 접하느냐, 어떤 사람에게 배우느냐가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점에 초점을 두고 길맥 영어컨텐츠는 우리말과는 너무 다른 영어를 영어권이 아닌 한국에서 외국어로서 배워야하는 학습자 입장을 충분히 고려하여 개발된 제품입니다.
길맥 컨텐츠는 자기주도적 영어 학습법과 관련된 여러 건의 특허와 디자인 등록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영어공부’라는 말에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들을 위해 ‘놀이’이라는 재미를 통해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하도록 창안된 것입니다.
부모는 아이가 자라서 걷기 시작하면, "빨간불에는 길을 멈추고, 초록불에는 건너가고, 노란불에는 기다린다"는 색상을 통한 신호등 체계를 알려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신호등 체계와 같은 색상인지 학습법을 통한 교육 방법은 학습내용이 학습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기억 속에 impact있게 각인되어 학습자 뇌에 오랫동안 남아 있게 합니다.
“GILMEG” 학습법은 바로 이러한 ‘도형과 색상의 구분’을 영어학습에 접목시켜 자연스럽게 영어문장 구조 원리를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게 창안된 것입니다. 영어에 대한 거부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아이들은 영어단어가 기재된 그림퍼즐을 맞추거나, 카드놀이, 자석교구를 칠판에 붙였다 떼었다 하면서 문장 익히기, 그림 속에서 숨은 영어단어를 찾아서 올바른 문장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학습을 통해 영어의 4대 영역, 즉 Listening, Speaking, Reading, Writing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컨텐츠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중요한 영어 어순을 인지언어학에 바탕을 두고 5가지 색의 배열을 통해, 즉 문장을 이루고 있는 문장구성 성분, 즉〔주어 , 서술어(동사) , 보어 , 목적어 , (수식어 )〕의 기능과 위치를 이해하고 터득해서 결국에는 5형식 문장구조를 자연스럽게 익히게 됩니다. 모든 영어문장 구조를 분석하여 문장을 이루고 있는 문장구성 성분을 5가지 색상으로 구분하여 일관성 있게 만든 “GILMEG” 영어교재, 영어교구, 영어게임은 놀이에 학습을 접목하여 영어문장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여 자유자재로 구사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국어와 영어 어순을 대조하여 공통점과 차이점을 한 눈에 쉽게 익힐 수 있는 단계별 다이어그램을 통해 학습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어 의미나 문장 내 그 단어의 쓰임 방법은 물론, 어떤 상황에서 그 단어가 사용되는지와 올바른 문장을 만드는 과정에서 문장구조를 학습하고, 여러 단어를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어휘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단어와 품사에 대한 정확한 이해로 독해력은 물론, 그 문장을 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해주어 작문과 말하기 영어 능력이 자연스럽게 향상시켜 줍니다.
국어를 영어로 옮기는 경우에 있어서 바로 영어로 전환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의 영어 수준 레벨에 따라 영작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쪼개어서 학습시키기 때문에 초급자들도 영어에 대한 부담감이나 거부감 없이 영어의 어순을 쉽게 익힐 수 있는 자기주도적 영어학습 방식입니다. 또한 학습할 내용을 시각화하였기 때문에 영어와 국어 어순 상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한 눈에 익힐 수가 있어 영어로 자신의 의사표현 능력을 쉽게 향상시킬 수가 있습니다.
◆ 특허받은 길에듀월드 제품의 구성 및 특징
◇ 기존의 딱딱하고 수동적인 학습방식에서 탈피하여 공부에 거부감을 갖고 있는 아이들에게 오락성과 학습성을 동시에 충족시키기 위해 특수 고안된 영어교재뿐만 아니라 학습교구와 학습게임으로 놀이를 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영어공부가 되어 아이들에게 영어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불어넣을 수 있음.
◇ 영어단어가 기재된 퍼즐 맞추기, 단어 카드놀이, 자석교구를 칠판에 붙였다 떼었다 하면서 문장 익히기, 그림 속에서 숨은 영어단어를 찾아서 영어문장 만들기 등 다양한 놀이학습을 통해 영어를 쉽게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영어 컨텐츠로 구성.
◇ 습자의 수준에 따라 레벨별로 단계별로, 분야별로 특수 목적으로 고안된 학습교구와 게임에 학습내용을 기재하고 유저의 수준에 따라 힌트 부분에 차등을 두어 수요자 눈높이에 맞춘 효과적인 학습방법을 제시함.
◇ 유저의 학습효과는 물론 잠재력, 지능개발, 창의력, 관찰력, 연상력 향상에 기여하고, 언제 어디서 누구나 오프라인에서 교재와 교구로 학습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영어문장 발음을 듣고 설명서를 볼 수 있어서 학습효과가 좋음.
◇ 다양한 색상, 부호, 도형, 도표, 그림 등을 활용하여 만든 특수한 콘텐츠로 다른 회사들이 갖고 있지 못한 특허와 디자인 등록을 받았고, 정부기관에서 아이디어의 우수성을 평가하여 개발비를 지원하였고, 개발된 제품도 중소기업청에서 평가위원들이 검증을 통해 우수제품으로 인정을 하여 MBN방송, 매일경제, 한겨례 신문에 보도된 검증된 영어컨텐츠.
◇ 교육효과 이외에도 청소년들이 게임에 쏟고 있는 관심을 그들의 유익성(학습)과 오락성을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건전한 놀이 문화로 전환시켜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시간 활용에 좋은 놀이감.